CONTACT US

MEDIA REPORTISSUE

안인숙 기획조경 전문기업 '안스그린월드' 대표, 지친 현대인들에게 자연을 선물합니다 - 중부일보

관리자
|
기사입력
2021-04-12


“자연을 필요로 하는 모든 이들에게 쉽게 접할 수 있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감동을 전하고 싶습니다”

기획조경이라는 전문분야의 전시연출로 사회 공헌과 연출능력을 인정받은 (주)안스그린월드 안인숙 대표는 ‘생 활 속 자연을 담자’라는 남다른 경영철학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안 대표는 “화훼를 비롯해 텃밭, 정원, 조경이 누군가에게는 멀게만 느껴질 수도 있는 단어들이지만 우리만의 독특한 자연을 선사한다”고 강조했다.

(주)안스그린월드는 꽃배달 서비스와 실내외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던 안스플라워&가드닝에서 조경 부분이 특 화돼 법인으로 설립된 회사다.

화훼와 조경이 결합하는 새로운 트렌드의 기획조경 분야의 성장 가능성을 미리 예측, 해당 분야를 선도하기 위 해 발빠르게 대처한 것이다.

주력사업은 일반적인 조경이 아닌 고객과 관람객이 필요로 하는 이야기가 있고 주제가 있는 기획 조경이다.

주요 기획조경으로는 지난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고양국제 꽃박람회와 수도권매립지에서 개최된 드림 파크 국화축제가 있다.

또 지난 2015년에 담양 세계 대나무 박람회와 무역센테 국화축제, 프레지던츠컵 화훼 및 조경 총괄 연출 등과 지난해 서울 정원 박람회,

제27회 경기도 생활체육 대축전 홍보용 꽃탑 제작및 설치, 인천국제공항 탑승동 화단 경관 조성이 (주)안스그린월드의 대표 프로젝트다.

그중 중국 쇼란 국화축제와 국내외 최고의 축제 및 박람회장 등에서 안스그린월드의 역량이 발휘됐다.

특히 안 대표는 지난 2015년 개최됐던 대한민국 도시농업 박람회의 총괄감독과 독립 기념관에서 개최된 광복 7 0주년 무궁화 축제 총괄감독으로 활동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도시 속 생활에서 힐링을 찾는 현대인에게 생활 속 자연은 동경의 대상이자 일부분으로 여가생활과 함께 하나의 시대흐름으로 작용, 차별화된 기획 조경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큰 사업이고,

예전에는 놀이동산이나 해수욕장 등 한가지 목적을 위해 찾아 나섰다면 이제는 보고, 느끼고, 맛보고 체험하고 힐링할수 있는 추억을 담을 공간이 필요하다는 게 안 대표의 생각이다.

안스그린월드는 이러한 트렌드에 적합화된 조직과 아이디어, 열정을 가지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기획조경 리 더로서 발돋음하고 있다.

안 대표는 “현재까지 국내에 잘 알려진 박람회나 축제에 많은 부분의 사업을 진행했다”며 “올해는 이를 기반으 로 관공서 등에 먼저 다가가 해당 지역에 특화되고 독창적인 전시연출을 제안,

대한민국 어디를 가도 새로운 정 원과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