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MEDIA REPORTISSUE

제11회 드림파크 국화축제 전시장 조성 계획 "꽃으로 하나되는 꿈의 축제 - 국향칠몽" - 라펜트

국향칠몽 - 아름답고 향기로운 국화향에 취해 드림파크의 7가지 꿈
관리자
|
기사입력
2021-04-09
국향칠몽 - 아름답고 향기로운 국화향에 취해 드림파크의 7가지 꿈을 꾼다'라는 주제를 제안 한 ‘안스그린월드’가 전시장 조성업체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최대 규모의 드림파크 국화축제는 올 9월 20일 수도권 매립지 관리 공사 내 녹색바이오 단지에서 개최한다.

약 86만㎡의 면적의 다양한 국화 및 초화를 이용 한 작품, 코스모스 및 국화의 대군락지 등 많은 볼거리가 이번 가을을 수놓게 된다.



드림파크 국화축제 전시장

 



드림파크 국화축제 대군락지 - 코스모스

최근 드림파크 국화축제 전시장조성 용역 업체가 선정이 되었다. 전시장 조성은 대군락지, 꽃밭과 함께 축제의 메인 공간이 되는 곳으로

자체 생산되는 약 150여 점의 작품들과 외부에서 들어오는 다양한 국화작품, 토피어리 등을 효과적으로 배 치하고 연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지난 축제에선 설계, 시공, 자재 및 초화류 구입이 각기 구분돼 진행하다 보니 업 무의 효율성이 부분적으로 떨어졌다.

그래서 올해는 효율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 턴키방식을 도입하여 실시설계 및 시공, 자재 구매를 통합하여 진행시켰다.

현재 기조성된 공원에 전시장을 연출해야 된다는 공간적 특성과 인천 외곽이라는 지리적특성까지 고려하였고, 현장설명회에 참여한 업체에 한해 제안서를 받았다.



현장설명회

'일진글로벌, 윤토, 안스그린월드, 에코스타일 등' 4개업체가 마감일까지 제안서 를 제출했다.

모두 고양꽃박람회, 순천만정원 등 많은 축제장에서 꽃탑, 국화작 품, 전시장 연출까지 시공경험이 많은 업체들이다.



제안서 발표

기본계획 속 주요 내용을 자신만의 주제에 자연스럽게 녹여 제안한 것이 다른 업 체들과 차별화된 전략이었고,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로 이어지는데 주효했다.





특히, 아시아 전래동화를 ‘국향칠몽’이라는 주제로 재해석해 연출한 점은 ‘안스 그 린월드’ 제안서에서만 볼 수 있던 특징이었다.

또한, 전시계획 뿐만아니라 동선계획, 드림파크내 숨은 공간연출 등 현장에 대한 이해도는 높은 점수를 부여하는데 뒷받침이 되었다.

 

이제 제안서 내용을 얼마나 현장에 잘 반영 할 수 있는지가 축제의 성패를 가늠하 는 앞으로의 중요한 숙제다.

9월 20일까지 남은시간 3개월. 200만명이상의 관람 객이 예상되는 그곳에 감탄의 환호성이 들리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