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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REPORTISSUE
[인터뷰] 안인숙·조병상·맹시호, 고양국제꽃박람회 - 라펜트
특집 고양국제꽃박람회를 화려하게 수놓은 3인의 작가
관리자
|
기사입력
2021-04-12
전국 곳곳에서 꽃이 제 얼굴을 내밀며 봄이 왔음을 알리고 있다. 형형색색의 꽃들은 제 나름대로 거리를 수놓아 사람들의 마음을 밝히고 있다.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에도 봄기운이 한가득 들어찼 다. 관람객들의 발걸음도 함께 들떴다.
그러나 화려한 박람회장 이면에는 셀 수 없을 만큼 수고로운 손길들이 숨어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장을 화려함으로 물들인 주역, 안인숙 (주)안스그린월드 대표, 조 병상 (주)일진글로벌 대표, 맹시호 (주)에코스타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주)안스그린월드 안인숙 대표
작품에 대한 콘셉트 및 소개 부탁드립니다.
고양네이처널│네이처널은 ‘nature’와 ‘tunnel’의 합성어로 고양 호수공원 속 꽃과 자연이 함께하는 자연의 터널입니다. 난과 어우러진 황금색 글로리 게이트를 시작 으로 다양한 화훼작품과 자연의 빛을 담은 플라워오로라까지 자연의 빛과 색을 바 닥과 벽면, 천장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플라워터널을 연출했습니다.
프롬나드인고양│호수공원을 거닐며 자연을 느끼고, 도시를 즐기고, 자연을 배 우며, 도시에서 힐링하는 꽃과 자연, 향기가 있는 산책로를 연출했습니다. 다래넝 쿨과 이끼로 덮인 고목으로 연출한 산책로와 상징조형물은 숲 속을 거니는 듯한 느낌으로 연출됐습니다.
호기심나라의고양이│어린이, 어른, 장애인이 편하게 향기를 맡고, 만지고, 관 람할 수 있도록 정원 경계를 없애 플랜트 정원으로 조성한 정원입니다.
플라워월가든│기존에 행사장 밖과 안을 구분 짓는 용도로서의 역할 컸던 꽃벽을 여러 개의 포토존과 정원으로서 재탄생 시킨 월가든입니다.
자연소재 날개, 산수 경 등 행사장을 거닐며 다양한 곳에서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는 정원입니다.

작업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이번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는 6개의 크고 작은 정원을 조성하게 됐습니다. 여러 정원을 조성하다 보니 각 정원이 가지고 있는 서로 다른 주제와 스토리가 비 슷하게 비추어지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그래서 정원마다의 콘셉트에 맞으면서 도 독창적인 모습을 담을 수 있게 재료부터 연출방법까지 다양하게 활용했습니다.
박람회에서 보여준 (주)안스그린월드만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이번 박람회에서 눈에 띄는 가장 큰 차별점은 실내에서만 볼 수 있었던 화훼연출 기법을 실외로 옮겨왔다는 것과 화훼연출과 조경의 collaboration입니다.
정원 곳 곳에서 많은 화훼작품들을 관람하실 수 있고, 세련된 물 처리로 연출된 화훼류들 을 벽과 천장에서 볼 수 있어 실내에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박람회 기간 중 비바람이 몰아치던 날이 있었는데, 이에 대한 대처방안은?
그동안 전시회, 박람회를 하면서 행사기간 중 변화무쌍한 날씨 변화는 많이 겪어 봐서 큰 걱정은 없었습니다. 언제나 만약의 상황에 대한 대비책이 있거든요.
다만 이번 고양국제꽃박람회에는 행잉되어 있는 화훼류와 튤립이 많아 비바람에 촉각 을 곤두세우고 있었고, 미리 준비한 보호천막을 이용해 무사히 넘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지방에는 아직 정형화된 축제, 박람회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 기업이 가지고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새로운 축제,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종합 전시 기획을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행사 성격에 맞는 콘셉트, 설계, 디자인, 제작, 시공을 One stop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조경인에게 한마디
조경은 자연으로의 회귀를 갈망하는 인간의 마음을 담아내는 대표적인 업종이라 고 생각합니다.
사무와 현장을 모두 경험해야만 할 수 있는 일로 늘 힘들고 어렵지 만, 가장 필요하고 발전가능성이 큰 분야입니다.
조경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새로운 조경을 만들어가는 시대 흐름에 앞서가는 인재가 되어 필드에서 함께 뛰는 그린파트너가 되었으면 합니다.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에도 봄기운이 한가득 들어찼 다. 관람객들의 발걸음도 함께 들떴다.
그러나 화려한 박람회장 이면에는 셀 수 없을 만큼 수고로운 손길들이 숨어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장을 화려함으로 물들인 주역, 안인숙 (주)안스그린월드 대표, 조 병상 (주)일진글로벌 대표, 맹시호 (주)에코스타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주)안스그린월드 안인숙 대표
작품에 대한 콘셉트 및 소개 부탁드립니다.
고양네이처널│네이처널은 ‘nature’와 ‘tunnel’의 합성어로 고양 호수공원 속 꽃과 자연이 함께하는 자연의 터널입니다. 난과 어우러진 황금색 글로리 게이트를 시작 으로 다양한 화훼작품과 자연의 빛을 담은 플라워오로라까지 자연의 빛과 색을 바 닥과 벽면, 천장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플라워터널을 연출했습니다.
프롬나드인고양│호수공원을 거닐며 자연을 느끼고, 도시를 즐기고, 자연을 배 우며, 도시에서 힐링하는 꽃과 자연, 향기가 있는 산책로를 연출했습니다. 다래넝 쿨과 이끼로 덮인 고목으로 연출한 산책로와 상징조형물은 숲 속을 거니는 듯한 느낌으로 연출됐습니다.
호기심나라의고양이│어린이, 어른, 장애인이 편하게 향기를 맡고, 만지고, 관 람할 수 있도록 정원 경계를 없애 플랜트 정원으로 조성한 정원입니다.
플라워월가든│기존에 행사장 밖과 안을 구분 짓는 용도로서의 역할 컸던 꽃벽을 여러 개의 포토존과 정원으로서 재탄생 시킨 월가든입니다.
자연소재 날개, 산수 경 등 행사장을 거닐며 다양한 곳에서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는 정원입니다.

작업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이번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는 6개의 크고 작은 정원을 조성하게 됐습니다. 여러 정원을 조성하다 보니 각 정원이 가지고 있는 서로 다른 주제와 스토리가 비 슷하게 비추어지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그래서 정원마다의 콘셉트에 맞으면서 도 독창적인 모습을 담을 수 있게 재료부터 연출방법까지 다양하게 활용했습니다.
박람회에서 보여준 (주)안스그린월드만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이번 박람회에서 눈에 띄는 가장 큰 차별점은 실내에서만 볼 수 있었던 화훼연출 기법을 실외로 옮겨왔다는 것과 화훼연출과 조경의 collaboration입니다.
정원 곳 곳에서 많은 화훼작품들을 관람하실 수 있고, 세련된 물 처리로 연출된 화훼류들 을 벽과 천장에서 볼 수 있어 실내에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박람회 기간 중 비바람이 몰아치던 날이 있었는데, 이에 대한 대처방안은?
그동안 전시회, 박람회를 하면서 행사기간 중 변화무쌍한 날씨 변화는 많이 겪어 봐서 큰 걱정은 없었습니다. 언제나 만약의 상황에 대한 대비책이 있거든요.
다만 이번 고양국제꽃박람회에는 행잉되어 있는 화훼류와 튤립이 많아 비바람에 촉각 을 곤두세우고 있었고, 미리 준비한 보호천막을 이용해 무사히 넘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지방에는 아직 정형화된 축제, 박람회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 기업이 가지고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새로운 축제,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종합 전시 기획을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행사 성격에 맞는 콘셉트, 설계, 디자인, 제작, 시공을 One stop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조경인에게 한마디
조경은 자연으로의 회귀를 갈망하는 인간의 마음을 담아내는 대표적인 업종이라 고 생각합니다.
사무와 현장을 모두 경험해야만 할 수 있는 일로 늘 힘들고 어렵지 만, 가장 필요하고 발전가능성이 큰 분야입니다.
조경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새로운 조경을 만들어가는 시대 흐름에 앞서가는 인재가 되어 필드에서 함께 뛰는 그린파트너가 되었으면 합니다.